피부 꺼짐과 탄력을 개선하고 싶은 사람들이 주목하는 시술이 있습니다. 즉각적인 볼륨, 지속력, 안전성까지 겸비한 레디어스가 그 주인공인데요. 울쎄라, 제오민 등을 개발한 독일 글로벌 제약사 멀츠(Merz)가 출시한 레디어스는 2007년 유럽 시장에서 첫선을 보인 이후, 지난 20년간 유럽과 미국 등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대표적인 콜라겐 부스터 중 하나죠.

레디어스, 단순한 필러가 아닌 ‘피부 환경을 바꾸는’ 시술
레디어스 주성분은 칼슘 하이드록시 아파타이트(CaHA). 뼈와 치아를 구성하는 무기질 성분으로 인체 친화적입니다. 주입 시에도 면역 세포들이 놀라지 않죠. 시간이 지나면 CaHA 미세 입자가 피부 속 섬유아세포를 자극해 콜라겐과 엘라스틴 등을 생성하게 되는데요. 이로써 피부 지지력은 높아지고, 꺼진 부분의 볼륨과 탄력은 되살아 납니다. 필러와 스킨 보톡스의 장점을 모두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이죠.
단순히 얼굴을 채우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피부 속 환경 자체를 개선하는 레디어스가 주목 받을만한 이유는 충분한 것 같은데요. 최대의 효과를 얻기 위해 간과해서는 안 될 중요한 요소가 있습니다. 바로 시술자의 노하우입니다.
콜라겐이 골고루 만들어질 수 있도록 피부 전반에 골고루 깔아주는 기술이 꼭 필요한 레디어스. 환자의 피부 상태에 따라 사용량과 희석 비율 등도 달라지게 되죠. 임상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시술을 결정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이유입니다.
전 세계가 인정한 레디어스 노하우: 김보선 원장의 마스터 클래스 참여

그렇다면 국내에서 레디어스를 가장 많이 시술한 의사는 누구일까요? 바로 전국 1인 병원 기준, 압도적인 레디어스 시술 경험을 보유한 청담실루엣의원 김보선 원장입니다. 시술 데이터와 풍부한 임상 사례를 바탕으로 김 원장은 멀츠 본사에 초청을 받아 전 직원을 대상으로 임상 경험을 공유하고 시술 효과에 대해 발표를 진행한 바 있습니다.
이러한 멀츠와의 특별한 인연은 올해 영국 런던에서 다시 이어졌습니다. 멀츠가 주관하고 닥터 케이트 골디(Dr. Kate Goldie)가 진행하는 레디어스 ‘마스터 프로그램’에 청담실루엣의원 김 원장이 한국 대표로 초청되는 영광을 얻었기 때문입니다. 양일간 진행되는 이 마스터 프로그램은 김보선 원장을 포함, 전 세계 단 6명의 피부 및 성형 분야 전문가 원장들만이 참석할 수 있는 제한된 자리였습니다.
세계 1위 권위자로 20년 이상 레디어스를 사용해 왔으며 무려 7천여 명의 전문가를 배출한 멀츠사의 글로벌 키닥터 닥터 케이트 골디. 그녀가 이끄는 이 특별한 프로그램은 이론 강의는 물론 토론, 시술 시연 등 아침부터 저녁까지 강도 높은 일정으로 꾸려졌는데요.

이 마스터 클래스가 더욱 차별화된 이유는 여러 나라의 의료진이 모여 각국의 레디어스 시술 노하우를 공유하는 장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참여자들 모두 서로의 임상 경험을 나누며 레디어스의 효과적인 사용법을 심도 있게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오가는 질문과 답변 속에서 시술 테크닉을 완성해 나가는 자리였던 것이죠.
영국 현지인을 대상으로 한 시술 클래스 역시 주목받았습니다. 원장님들 간의 협업 형태로 진행된 이 세션에서 김보선 원장은 K-뷰티의 높은 위상을 입증했는데요. 빠른 노화, 깊은 주름, 처진 조직 등 한국인과 다른 피부 특성을 가진 영국인의 피부를 대상으로한 시술에서 김 원장의 섬세함과 뛰어난 미적 감각은 더욱 빛을 발하였습니다. 그 결과, 높은 완성도의 시술 결과를 선보이며 현지 참가자들로부터 큰 만족과 호평을 이끌어냈습니다.


발표 시간도 이어졌습니다. 김보선 원장은 직접 시술한 환자들의 개선 사례를 전 세계 전문가들 앞에서 공유했으며, 특히 어머니를 시술 대상으로 한 전후 사진을 공개했습니다. 이를 통해 레디어스의 진피 재생 능력과 볼륨, 탄력 개선 효과를 더욱 생생하게 보여주었죠. 닥터 케이트 골디는 김 원장의 시술 결과에 놀라움을 표하며 ‘섬세하고 뛰어난 시술 결과’라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세계적인 전문가들과의 만남을 통해 단순한 기술 공유를 넘어 진정한 의사의 자세를 되새기는 귀한 자리가 된 레디어스 마스터 프로그램. 김보선 원장은 행사에서 만난 케이트 골디에 대해 레디어스를 뼈와 인대 등 다양한 부위에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그녀의 깊이 있는 학문적 이해와 과감한 전문성이 인상적이었다고 전했는데요. 하지만 그보다도 가장 기억에 남은 것은, 환자를 대하는 그녀의 진심 어린 태도였다고 덧붙였습니다.

청담실루엣의원에서만 가능한 레디어스 레시피
“기술적인 숙련도는 시술의 일부에 불과해요. 미용 의학 분야에서 성공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환자에 대한 진정한 관심입니다. 사람을 사랑하는 마음, 그것이 훌륭한 시술자를 만듭니다.”라는 닥터 케이트 골디의 말처럼, 김보선 원장은 시술의 시작부터 마무리까지 전 과정을 세심하게 관리하며 끝까지 환자를 섬세하게 케어하는 그녀의 모습에 깊은 감동을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단순한 시술을 넘어 환자의 삶의 질과 자신감을 회복시키는 ‘진정한 의미의 아름다움’을 실현하는 병원, 청담실루엣의원. 1인 병원 기준, 전국에서 레디어스 시술을 가장 많이 진행한 김보선 원장의 정교하고 탁월한 시술을 경험해 보세요. 닥터 케이트 골디가 직접 전수한 독자적인 레시피로 한층 더 특별해진 레디어스, 청담실루엣의원에서 직접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